Saturday, February 12, 2005

On&On 구입


Lena Park-5th Album, originally uploaded by zizukabi.

우습게도 처음으로 음악CD를 구입했다. 박정현의 5집 On&On이다.
얼마 전에 박정현의 5집이 발매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늦은 토요일 퇴근길에 종로 영풍에서 구입했다. 재킷이 특이하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가로 25 cm에 세로 14.5 cm이니 길죽한 재킷이다. CD보관함에 보관하면 튀어나오니 부적절한(?) 재킷이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어린아이와 같은 작은 설레임이 있었다면 우습지만 사실이다.

박정현의 5집에 대해서는 말이 많다. 어제밤에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출현하여 이야기하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티브이를 통해서 보았다. 말들처럼 더 국어가 어눌해 진 기분이지만, 반갑고 정답게 느껴지는 것은 팬이라면 누구나 똑같이 않을까?

박정현의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했다. 그 전에 확인했던 페이지는 리나의 퍼스날 홈페이지다.
4집이후 3년만에 5집을 발매했다는 기사도 읽었다.

궁금한 점은 구입한 음악CD를 개인피씨에 저장하여 들으면 저작권법에 저촉되는가이다.
아! 이런 글이 있네.
정당하게 구입한 CD로부터 mp3 파일을 추출하여 온라인 공유없이 가족들이 같이 듣는 것 등은 얼마든지 가능한 일입니다.
물론, 이 글을 찾기 전에 Windows Media Player에서 'CD에서 복사'를 했지만 말이다.

좋아하는 것에 대가를 지불하는 것은 즐겁다.

위의 CD재킷 그림은 Xerox Machine으로 스캔했다. 박정현의 공식홈페이지에서 언제나처럼 말없이 가져왔다.


Update
: 위의 CD재킷 사진은 박정현의 개인 홈페이지에서 말없이 가져왔다. (2008.02.18)

Update-2: 1994년에 종합병원 OST 앨범을 구입을 했다. 그래서 On&On은 내가 처음 구입한 앨범이 아니라는... (2006.06.16)

Update-3: 5집 앨범 On & On 출시에 대한 인터뷰 동영상 (2010.09.21)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