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6, 2006

구글 스프레드시트 Google Spreadsheet

Google판 엑셀, 추천 개시를 읽고 오후 1시경에 신청을 했는데, 오후 11시가 다 되어서 초청장이 왔다.

웹에서 서비스하는 워드프로세스, 스프레드시트, 파워포인트류 등의 서비스가 여러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구글이 하면 다르다는 선입견은 나만 가지고 있는걸까?

나는 구글이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즐기고 있다. 지메일, 구글노트북, 블로거, 구글토크, 구글칼렌더 등. 아! 최근에는 개인화된 홈에서 구글리더를 같이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 인수한 Writely어떻게 변할까하는 궁금증도 남아 있다.

ThinkFree가 제공하는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Java Based라서 그런지 문서가 활성화되는데 시간이 걸린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지메일처럼 바로 창이 활성화 되어 작업을 즉시 할 수 있다. 이 점이 먼저 맘에 든다.

Google Spreadsheet를 사용해 보고자 하시는 분은 여기에서 신청하시고, 차니님의 Google Spreadsheet 서비스 시작도 읽어 보시길.

Update: 구글공식블로그에 올라온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대한 글중에서,
It's nice to share ::: Official Google Blog: "Now when I say “share,” I don’t mean “send group email,” and I certainly don't mean 'time-share'. (That’s actually the root of the problem we are trying to solve: multiple out-of-sync versions that are email attachments.) I do mean “use and update the same spreadsheet.”"

2 comments:

  1. 개인적으로는 Google이 하면 다르다라기 보다는 Google은 망하지 않는다가 더 큰 매리트인것 같아요. 남의 서버에 저장되는데 그 회사가 망하기라도 하면 안되니까요.
    그 외에는 I don't care입니다. ^^

    ReplyDelete
  2. 저도 그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