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October 8, 2006

블로거 베타로 전환? Switch to Blogger in Beta?

드디어 그날이 왔다.

며칠 전부터 글을 게시하면 게시(Build)결과 화면 우측에 옆 그림과 같은 Switch your blog today라는 그림을 보여준다. 블로거 버즈에 Blogger in Beta를 알리는 글이 지난 8월 14일에 게시되었고, 제한적으로 Blogger in Beta로 전환 할 수 있으며, 그때가 되면 징조를 보여준다고 했는데, 바로 그 징조가 아닌가.

징조를 보여 주니 Blogger in Beta로 갈아타야 하는데 내심 걱정이 되는 것이 있다. 배 타기 전에 알아야 할 세 가지 중요한 사항 중에 다음과 같은 마지막 문구가 마음에 걸린다.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널 수도 있다?
You can’t “undo”
Your blogs and profile will stay the same — but you can’t go back to the old Blogger application.
블로거가 유니코드를 지원한다지만 영어권이 아닌 대한민국에서 전환했다가 처음처럼 또는 그전처럼이 안된다면 어떡하냐. 무슨 블로그 말아먹을 일이 있나. 그동안 애지중지 보듬고 다듬고 했던 블로근데 말이지. 블로거는 하나 이상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데, 운영하는 블로그 중에 먼저 망가져도 되는 것을 먼저 보내? ㅡ.,ㅡa;;;

음... 일이 바쁘니, 천천히 전환을 하든지 해야지. 그리고 우선 한 놈 먼저 보내보고.
성공적으로 전환한 분이나 성공했다는 글이 없어서 답답.

오늘 포스트 제목들은 죄다 물음표가 붙네. 이상하다. ㅡ.ㅡa;;;

Update: 새벽에 포스팅을 하다보니 과민하게 생각을 한 것 같다. 블로거는 지금 베타과정이지만 얼마 후면 새 것으로 마무리 할 것인데. 그러면 그 전으로 돌아가는 일이 있을까. 시간이 나면 전환을 하도록 해야지.

Migration에 대해서는 블로거에서도 사용자의 데이타를 보호하는 측면에서 주의깊게 진행중이다. 그림처럼 전환하라는 징조를 줄 정도면 어느정도 준비가 되었다는 것이 아닐까. 아닌가? ㅡ.ㅡa

걱정은 하지 말라는데,
If you have experienced a problem related to migration, let us know and we will fix it (and don't worry your blog posts are saf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