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20, 2006

Yes! You're Out Of Beta!

어제 날짜로 새 버젼 블로거가 베타 따지를 떼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였다. Bravo!

개인적으로 운이 좋게, 10월부터 베타 블로거로 이주하여 블로깅을 하고 있다. 베타 블로거의 새로운 기능들은 쉽고, 빠르게 새 블로거에 적응하게 도와 주며, 사용자들이 만드는 많은 블로그 핵으로 내 블로그를 꾸밀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Links to this post가 잘 작동한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블로거에서 맘에 드는 점을 들라면 Backlink와 같은 이 기능을 말하겟다. 물론 새로운 기능은 아니다. 이미 있었던 기능이지만 새 블로거에서 잘 작동을 한다는 것이다. 서로 연결되어 있는 링크들을 보여주는, 그래서 글과 글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직관적으로 바로 볼 수 있는 이 기능때문에 트랙백이 없어도 불평할 수가 없다. :)

블로거를 어렵게 대하는 분들도 있지만, 사용하면서 느끼는 것은 블로거는 기본만 제공하는 블로그 툴이구나 생각한다. 사용자가 스킨을 바꾸거나, 부족한 기능을 개선하거나, 있는 기능을 수선하고자 할 때 얼마든지 뜯어 고칠 수 있다는 것이다. 백화점식으로 모든 것을 다 제공하지는 않는다. 어찌보면 이런 점이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불편하다 할 수 있겠지만, 새로운 블로거는 더 나은 기능으로 사용자가 더 쉽게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점이 많다.

긴 여정동안 블로거의 원 .들이 구글을 떠나고, 많은 버그들이 수정되었고, 그 와중에 구글 블로그가 해킹을 당하고, 그에 비난하는 것에 서운해 하고, 이래 저래하여 베타 블로거는 새로운 버젼으로 거듭났다. Bravo!

투박한 툴같은 블로그는 사용하면서 애착이 묻어나게 한다. 다른 말로 손을 많이 탄다고나 할까, 손이 많아 간다고나 할까. 그렇지만 사용자에게 많은 여지를 제공하는 블로거가 좋다.

Congratulation! Blogger Team.
Cheers! You're out of beta!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