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February 16, 2007

단팥 Danpod

엠피뜨~리가 생기고, 며칠 동안 음악과 FM 라디오를 듣고 다녔는데, 어제부터 ESL에서 MP3를 받아서 듣기 시작했다. GMP의 MP3 파일을 내려받으려고 그전에 이용했던 사이트를 찾아보니 폐쇄되었다. 케이비에스 GMP에서는 일일 방송분 전체를 MP3 파일로 제공하지 않는데, 실망이다.

구글링을 하면서, 케이비에스 GMP 사이트를 보면서, 눈에 들어오는 단팥이라는 단어.

단팥이라는 Podcasting 서비스를 알고는 있었는데, 오늘 단팥 소개를 다시 찬찬히 읽어보고, 공지사항 및 회원가입에 대해서 읽어보니 무료에다가 케이비에스 회원도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 MP3 파일을 내려받아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에서 들을 수도 있는데, GMP 일일 방송분도 MP3 파일로 받을 수 있다. ESL도 있다.

엠피뜨~리를 잘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서 흐뭇하다는. ^^

6 comments:

  1. 단팥...
    이런게 있었습니까..
    나는 "콩"으로 케비에스를 듣고 있습니다.
    콩 보다는 단팥이 헐 맛이 있을 것 같은 데...

    ReplyDelete
  2. 단팔은 시간이 지난 방송을 다시 들을 수 있게 오디오 파일 (Podcasting Files)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굿모닝팝스나 등등 교육관련 방송도 오디오 파일로 제공해서 요즘은 엠피뜨~리에 GMP와 ESL의 오디오 파일을 넣고, 들으면서 출퇴근합니다.

    GMP때문에 '콩'을 설치했는데, FM라디오 프로는 엠비씨가 재미있는 것같아서 미니를 자주 듣습니다.

    ReplyDelete
  3.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 글을 남기셨던데.. 어떻게 아시고 찾아 오셨는지...
    blogger.com은 한국 분들이 잘 모르시던데..
    아무튼 반갑습니다.

    :) 맥을 쓰시는 분 같아보이는데, 단팥을 쓰시려면 꼭 윈도우즈를 쓰셔야 하잖아요?
    근데 사실 podcast이기 때문에, iTunes나 그밖의 podcast 프로그램이나 winamp로도 쓸 수있습니다.
    http://cast.danpod.com/gmp/rss.xml
    로 들으실수있습니다. 아마 이미 아실것도 같지만.. :)

    ReplyDelete
  4. 종암님 반갑습니다.
    코리안블로거를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맥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으로 윈도즈의 테마가 그래서인지 맥을 쓰시는냐고 물어오시는 분이 두번째네요. ^^

    알려주신 주소는 알려 주시지 않았다면, 죽을때까지 모르고 살았을 것입니다.
    MP3 파일은 자주 다운 받지도 않고, 듣을 수 있는 시간도 많지가 않고, 반복해서 듣고 있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ReplyDelete
  5. 단팥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군요.
    메일을 보내고 나서 계속 죄송하네요...

    ReplyDelete
  6. 나루터님. 하하 ^^ 마음쓰지 마세요.
    단팥은 GMP와 ESL를 다운받고자 쓰는데, 종암님이 GMP RSS 알려주셔서 자주 단팥을 열어 보지 않습니다. ^^
    방문 감사드립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