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1, 2007

끌어놓기로 파일 첨부하기 Upload Files in a Browser Using Drag and Drop

Upload Files in a Browser Using Drag and Drop ::: Google Operating System: "So it would be nice to drag and drop the file to the upload control and obtain the path. In Firefox, you can do this if you have an extension called dragdropupload. The extension should work in any site that lets you upload files using standard controls, but here are 3 examples of Google services where you can be more productive if you use it."

지메일에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하는 경우 또는 피카사, 블로거에서 여러 개의 이미지파일을 올리는 경우와 같이 여러 개의 파일을 올리는 작업을 할 경우에 끌어놓기로 여러 개의 파일을 한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이 dragdropupload이다.

Drag Drop Upload 확장기능을 정상적으로 설치하였다면 파이어폭스 메뉴 -> 보기 -> 도구모음 -> 사용자지정에서 Drag Drop Upload 아이콘을 도구모음에 끌어놓는다. Drag Drop Upload 아이콘은 Drag Drop Sidebar 보이기 또는 감추기를 하는 버튼이다.

지메일에서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할 경우에 Drag Drop Sidebar가 보이게 한 다음, 사이드바에서 첨부할 여러 개의 파일을 끌어다 지메일의 파일첨부 링크에 놓으면 파일이 첨부된다.

블로거에서도 마찬가지로 여러 개의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고자 할 경우, Drag Drop Sidebar에서 여러 개의 이미지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된다. 또한, IE에서와 같이 파이어폭스에서도 5개의 파일을 동시에 피카사 웹 앨범에 올릴 수 있다.

윈도즈 탐색기에서 여러 파일을 끌어다 링크에 놓아도 같은 동작을 하는데, 이 확장기능을 만드신 개발자도 Drag Drop Sidebar를 사용하는것 보다 윈도즈 탐색기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참고로 블로거에서는 최대 8MB 크기의 jpg, gif, bmp 및 png 이미지를 허용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