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ugust 12, 2007

마가린 링크롤 Mar.gar.in Linkrolls

마가린 블로그 자동 포스팅을 이용하여 며칠 사용하면서, 마가린 북마크 노트까지 포스팅을 하도록 설정하여 자동 포스팅된 게시물을 보면서 느낀 점이라면 Blog This와 그리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다만, Blog This는 레이블을 붙일 수 있고, 독립적인 게시물이 된다는 점이 블로그 자동 포스팅과 차이가 있다고나 할까.

물론 블로그로 포스팅된 마가린 북마크 글을 수정하면 되겠지만, 자동화된 링크를 일일이 손을 보는 것을 닭질, 삽질이라 아니 할 수 없지 않은가. 미투데이가 제공하는 '블로그로 글 배달'도 블로거닷컴을 외면하여, 제3의 블로그로 배달된 미투데이 글을 Me2day Log에 삽질하는 것도 버거운데 말이다. ㅡ.ㅡ

이리저리 고민하다 마가린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도구 중에 마가린 링크롤을 사이드바에 설치하기로 했다.

마가린에서 제공하는 CSS 예를 그전과 같이 두 줄만 수정하여 스타일을 적용했다.
.margarin-note { display:block;margin-top:2px;margin-left:10px; display;block;}
.margarin-tag-text {font-size:90%;color:#e1771e;}
마가린 링크롤 설정에 링크롤 제목을 입력할 수 있는데, 이를 공백으로 처리했더니 사이드바에도 공백으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흠이라면 흠. 그렇지만, 여기까지 대략 만족.


Update: 링크롤 제목이 공백이면 사이드바에 빈칸으로 표시되는 부분을 마가린 개발팀과 메일로 수정을 요청하였는데, 오늘 수정된 사항을 접수했다. 즉, 파라미터에 제목이 없는 경우 스크립트에서 제목 영역을 빼는것으로 수정하였다고 한다. 지금 사이드바를 확인을 했더니 수정되었다.

빈칸으로 표시되면 다음 CSS를 추가하면 된다는 말씀도 주셨는데, 위와 같이 수정되어 필요는 없지만 기록을 남겨둔다.
.margarin-linkrolls-title {display:none;}
마가린 개발팀 여러분 감사합니다. =) (2007.08.13)

2 comments:

  1. 마가린이 한국에서 정말 마이너인 블로거닷컴까지 지원해주는건 참 고마운데, 찬물스러운 리플이긴 하나 마가린의 장점이 뭔가요..? 자기가 북마크한 사이트를 남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
    저도 예~전에 마가린 홈피에 가봤는데 그닥 활성화가 안되있는 것 같고 마가린을 이용 북마크하는게 귀찮아서 그냥 파폭으로 북마크 종류별로 정리해서 쓰거든요.. /남들과 완소사이트 공유가 장점..?인가요?

    ReplyDelete
  2. 파이어폭스의 북마크와 마가린 또는 딜리셔스의 북마크는 개념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파이어폭스의 북마크는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하는 즐겨찾기라고 할 수 있고요, 마가린이나 딜리셔스의 북마크는 읽을 글의 링크를 정리하여 두고, 후에 다시 참고하거나 읽을 수 있다는 개념으로 봐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Shelly가 쓴 Social Bookmarking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마가린의 소셜 북마킹 서비스란?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