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September 8, 2007

한메일 익스프레스에도 광고가 실리다

지난 6월 29일부터 oojoo님이 보내주신 한메일 익스프레스 베타 사용권을 받아서 한메일 익스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 8월 30일에는 한메일넷 운영자가 한메일 Express 첫 번째 소식 메일을 보내주면서,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한메일 익스프레스 소식을 전해주었다.
보내준 소식을 정리하자면, 미리보기기능 추가, 외부메일 가져오기, 에디터[html]기능 제공, 자주 쓰는 주소 등록 등은 이미 적용 완료된 상태고, 로딩속도 1차 개선, 스펨신고 후 삭제와 이동 동시에 가능, 첨부파일 업로드 시 전송상황 보여주기, 메일분류기능 다양화들이 개선완료되었다고 알려주었다.
한메일 익스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개선되는 점을 조금씩 피부로 느끼는 편이다. 한메일 익스프레스 개발팀이 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나 할까. :D

오늘 한메일 익스프레스를 접속하자마자 눈에 띄는 부분이, 메일 창 왼쪽에 그림이 포함된 광고가 마침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지메일과 비교하면 그림이 포함된 광고라는 것이 다르다는 점이다. 또한 광고 좌측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광고를 감출 수 있다.

발송메일 하단에 그리 요란하지 않은 광고가 달리는 것은 알고 있지만, 지메일처럼 메일 좌측에 광고가 게시되는 것은 오늘 처음 보았다.
공고가 게시되는 것에 대해서는 그리 불만이 없다. 한메일 익스프레스를 값없이 사용하고 있고, 다음이 개미 퍼먹고 회사를 운영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은 알고 있는 점이 아닌가. 광고에 그림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리 지저분하지 않고 보기가 싫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어떤 식으로 광고가 게시될지 궁금하다.

광고 Ad탭 옆에 Fun이라는 탭이 있지만, 현재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클릭을 해도 반응이 없다. 무슨 재미있는 행사를 알려주려나. 다중 탭을 달아서 여러 가지 행사나 광고를 게시하는 아이디어는 굳이다. 그래서 탭이 있지만 말이다.

아무튼, 광고가 없는 깨끗한 메일을 값없이 사용하리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으니, 깔끔한 광고만을 보여주어 메일을 사용하면서 눈에 거슬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한메일 익스프레스 개발팀 수고하세요. 히~


Update
: 아! 한메일 익스프레스, 사용하기 편리해요. 미리보기나 멀티탭 지원하는 것이 좋아요. 놀거나 졸면서 개발하지는 않았다고 확인할 수 있답니다. ㅋㅋ 광고애기만 해서 섭섭했을라나.

html 에디터에 불릿bullet 지원해 주시면 더 이쁠텐데 말입니다. ㅋㅋ

Update: 어제 다음 검색쇼를 등록하면서 받은 메일에 달린 광고를 보고 활성화가 되었나 궁금해서 커서를 대보니 마우스가 링크를 감지하더라. 클릭을 하니 링크 페이지를 보여준다. 광고가 활성화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 현재는 광고보다는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페이지, 다음 영화페이지를 보여준다. 그럼 본격적인 광고는 언제부터 서비스될까? (2007.10.12)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