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October 25, 2007

블로거 댓글 이메일로 받기 Email Notification for Blogger Comments

블로거는 기본적으로 게시된 글에 댓글 Comment 이 달리면 블로그 관리자에게 이메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따라서 일일이 새로 달린 댓글을 확인하지 않아도 이메일만 확인하면 그 댓글을 알 수 있다.

오늘 새로 달린 댓글에 답글을 달다가 알게 된 새로운 사실이 블로거 댓글을 이메일로 보내주기 Email Notification for Blogger Comments 설정이 생겼다는 것이다.

블로거 글에 댓글을 달면서 새로 달리는 댓글을 이메일로 받고 싶다면 'Email follow-up comments to my Google account address'에 체크표시를 하면 된다. 이후에는 다른 사람이 댓글을 새로이 달면 지정한 이메일로 그 댓글을 보내주는 기능이다.

이메일은 구글 계정 주소여야 하는데, 구글 계정 이메일 주소라면 지메일로 제한이 되는 듯하다.

썰렁한 이 블로그에 '댓글을 이메일로 보내 주시오' 라고 요청하시는 분이 있을까 하지만, 요즘같은 대선정국에 논란될만한 글에 달리는 댓글을 일일이 찾아가서 확인하고 읽기도 불편한 경우에는 이 기능이 제법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트랙백 기능이 없는 블로거에 프리 트래백과 코멘트 기능을 서비스하는 Haloscan에는 코멘트 시스템에 이 Email Notification 옵션이 있다. 사용해 본 결과, 자주 날라오는 댓글 이메일은, 보내 달라고는 했지만 반갑지가 않더라.

블로거는 댓글에 대한 피드도 제공하지만, 그것을 굳이 RSS 리더로 읽는 사람이 있을까?

2 comments:

  1. >블로거는 댓글에 대한 피드도 제공하지만, 그것을 굳이 RSS 리더로 읽는 사람이 있을까?

    여기 있습니다. :-)

    관심있는 포스트는 얼마간 댓글을 RSS 리더에 등록해 놓고 구독하고 있죠.

    ReplyDelete
  2. [최기영] 그렇군요. =)
    검색을 해서 RSS로 읽는 선택적인 구독이 라는 좋은 점도 RSS가 제공하더군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