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27, 2007

유튜브에서 블로깅하기 Blogging From YouTube

블로거에서 자신이 제작한 동영상 파일을 올리는 방법은 Blogger Video Uploader에서와 같다. 그러면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직접 블로그로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

블로거 버즈에 올라온 Blogging From YouTube에 의하면, 유튜브 계정이 있다면, My Account -> Video Posting Settings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게시하고자 하는 블로그를 등록하여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자신의 블로그로 바로 보낼 수 있다고 한다.

유튜브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고, 블로그로 보낼 동영상 아래에 있는 Share를 클릭하면 블로그에 보낼 제목과 글을 작성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글 제목과 글을 작성하고 포스팅을 하면 등록된 블로그로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다.

제대로 블로그로 동영상을 보내는지 확인하고자, 소개하고 싶었던 One Sharpie, One Wall - A Music Video에 게시된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서 보냈더니, 아래와 같이 게시되었다. 이 글을 동영상이 게시된 글에 추가로 작성한 글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블로그로 바로 게시할 수 있는 블로그 툴은 Blogger, WordPress, LiveJournal, Friendster, Freewebs이며, 참고로 유튜브 동영상에 있는 Share를 클릭하면, 메일로도 보낼 수 있으며, Digg, del.icio.us, Furl, reddit, stumbleUpon와 같은 사이트에도 링크를 보낼 수 있다.


글은 이렇게 썼고, 노래 들으러 자주 유튜브를 방문하지만, 블로그로 직접 동영상만 보내는 일이 내게는 드문 일이라서, 이런 서비스를 다시 또는 자주 이용하는 일은 없을 것 같다. ㅡ.ㅡa;;;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