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November 25, 2007

거위의 꿈 - 인순이


soyoyoo.com » Blog Archive » 인순이는 예뻤다: "인순이는 하늘을 나는 새하얀 백조보다도 훨씬 아름다운 그런 거위같은 가수야. “거위의 꿈”이라는 노래는 김동률과 이적이 만든 카니발이라는 프로젝트 그룹의 노래지만, 이 노래는 인순이가 부를 때 그 노래의 진가가 살아나. 유독 순혈주의를 강조하는 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30년간 그 편견과 비웃음을 이겨내고 이제 백조보다 아름다운 거위로 거듭난 인순이."
오늘 케이비에스 도전 골든벨에도 인순이 씨가 출연하여 고등학생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프로그램 자막으로 보여주는 글이 설문에 의하면 41%의 고3 수험생들이 어렵고 힘이 들 때 인순이 씨의 '거위의 꿈'을 들으면서 다시 용기를 얻는다고 한다.

케이비에스 들어갔다가 인순이가 예쁜 이유라는 링크를 보고 인순이 씨에 대한 설문조사를 계속하고 있구나 했다. ㅡ.ㅡa;;;


Update: 위 동영상에 걸린 유튜브 링크를 읽다보니, 인순이 가수생활 30년만에 처음으로 정상 타이틀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순이 본인의 노래는 아니지만 원더걸스의 '텔미'를 누르고, 꿈을 전염시키고 있다. 이적의 '다행이다'의 인순이 버젼이 나오길 바라는 사람도 있다니. (2007.11.26)

6 comments:

  1. 언제 들어도 정말 가슴찡~ 하네요..
    예전에 평택 미군기지쪽 행사가 있었을때 라이브로 들은적 있는데.. 그땐 거의 울뻔했죠; ㅎㅎ;;
    모 방송사에서 하는 '인순이는 예쁘다' 라는 드라마와 관계가 있는 노랜가요? 드라마를 안봐서..

    ReplyDelete
  2. [rootbox] 구글검색을 통해서, 구글뉴스 검색을 통해서 인순이를 검색하면, 이번 노래에 대한 반응이 사회적으로 큰 공감을 준 듯 합니다.

    큰 위안으로 다가오는 노래입니다. 그 노래를 인순씨가 불렀다는 것도 의미가 있더군요.

    '인순이는 예쁘다'와는 관련이 없지만, 드라마 주인공이 김현주씨와 인순씨의 음력생일 3월 7일이 같다고 하네요. ^^

    ReplyDelete
  3. 처음 들을 때 귀에 번쩍 뜨이다가 점점 멀어지는 노래가 있는 반면에 들을수록 자꾸 끌리는 노래가 있는데 거위의 꿈이 그런가 봅니다. 특히 인순이라는 가수가 다시 불러서 그런 거 같습니다.

    전 아주 옛날 무슨 꿈을 꾸었는지 기억조차 없네요. 오늘은 꼭 꿈을 꾸면서 자야겠습니다.

    ReplyDelete
  4. [나무] 그렇죠. 오늘도 저녁먹고 사무실에 들어와서 잠시 이 노래와, 祈り~You Raise Me Up - Lene Park를 듣고 나서 일을 시작했다죠. ^^

    일년중에 이 맘때면 몸이 무겁고, 쉬 피고하더라구요. 잘 자는데 피곤하네요.
    오늘은 푹 자고 가뿐히 일어나길 희망합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