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6, 2007

피카사 웹앨범 그림 지워도 블로거에 그림 표시하기



블로거피카사 웹 앨범은 그림을 서로 공유한다. 블로거 글에 그림을 올리면, 자동으로 피카사 웹 앨범에 그림이 올라가며, 피카사 웹 앨범의 그림을 지우면 블로거 글의 그림이 삭제된다.

피카사 웹 앨범의 그림을 삭제해도 블로거 글의 그림은 그대로 남겨둘 수 없을까?

이 문제는 의외의 방법으로 풀 수 있었는데,
나무님 블로그의 그림이 클릭을 해도 크게 보이거나 다른 창으로 볼 수가 없는데, 알려주신 방법대로 그림을 올린 다음 그림의 주소를 지우고, 피카사 웹 앨범에 있는 그림을 지워 보았는데 블로그의 그림이 그대로 있었다. 이로써 피카사 웹 앨범의 그림을 지우더라도 블로그의 그림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 그림을 올린다.
  • 그림과 같이 에디터 HTML 편집 모드에서 그림의 주소, href="그림 주소"를 지운다.
  • 피카사 웹 앨범의 그림을 지운다.
좋은 방법을 알려주신 나무님 감사합니다. ^^


Update: 피카사 웹앨범의 그림을 지우면 블로거 글의 그림도 지워진다. 지난 6일에 이 글을 쓰고 이 글에 있는 그림과 아래 글의 그림을 피카사 웹 앨범에서 지우면서 테스트를 한 결과, 며칠이 지난 오늘 그림을 볼 수가 없었다. 결과적으로 피카사 웹 앨범의 그림을 지우면 블로거 글의 그림이 지워진다. 지웠던 그림은 다시 올렸으며, 글 중에 불필요한 부분은 취소선으로 표시했다.

댓글을 통해서 미리 결과를 알려주신 나무님 감사합니다. 컴퓨터가 좋은 점은 이런 시도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07.12.08)

4 comments:

  1. 저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피카사 웹 앨범의 그림을 지우면 블로그의 그림도 나타나질 않네요. 제 테스트 블로그로 해 보니 PWA 그림을 지우더라도 일정시간은 나타나는데 시간이 더 경과하면 배꼽표시(X)만 나타나네요. 아마 임시 인터넷 파일을 저장하고 있어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지저깨비님이 테스트한 포스트도 아마 배꼽표시를 나타내고 있을지 모릅니다. PWA 그림 지우지 마세요.

    ReplyDelete
  2. [나무] 이 글의 그림과 블로그주소를 오픈아이디로 사용하기의 그림을 지우고 테스트 중입니다.

    아직까지는 그림을 보여 줍니다. ^^
    좀 더 기다려서 결과를 봐야 겠습니다.

    관심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Delete
  3. 인생도 이렇게 연습을 하거나 시물레이션을 한 다음 그 결과를 보고 판단을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님 재미 없을라나요?

    ReplyDelete
  4. [나무] 그러게 말입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