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26, 2008

올블로그 북마크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가...

올블로그최근 TOP 5 포스트와 연관 태그 클라우드에 관한 글을 쓰고, 닷새 후에 올블로그 메인페이지가 개편되었으며, 마이탭 부분이 북마크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당연히 내 마이탭이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지 않을까.

마이탭이 북마크로 흡수되어, 북마크에 있는 지저깨비를 클릭했더니,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를 보여준다. 미안하지만 내 마이탭이 아니다.



그래서 '지저깨비' 키워드로 검색했지만, 검색결과가 없단다.

올브로그 검색은 키워드와 블로그 두 가지로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므로, '지저깨비' 블로그로 검색했더니 이제서야 내 블로그를 찾아주었다. 이를 북마크 추가하기를 하고, '지저깨비'로 태그를 입력하여 북마크를 마무리 했다.

등록된 '지저깨비' 북마크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여준다. 이는 내 마이탭이 아니다.



페이지의 글은 내 블로그에 게시했다가 삭제한 미투데이에서 블로그로 배달된 글이다. 삭제한 지 오래된 글이 아직도 올블로그 서버에서 지워지지 않은 채 남아 있다는 이야기다.
또한, 올블로그 북마크는 키워드 검색으로 동작한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지저깨비 블로그를 찾아주지 않는다. 블로그 검색으로 찾은 페이지의 연관태그 클라우드의 태그는 여전히 영역을 벗어나 있다.

그러면, 온전히 내 마이탭을 북마크하여 볼 수 없는 것인가?
모르겠다. 블로그 검색으로 찾아갈 수밖에. 끙~ ㅡ.ㅡa;;;


Update: 아쉬운 대로 '지저깨비' 북마크를 클릭해서 키워드로 찾아준 페이지에서 다시 블로그 검색을 해서 지저깨비 블로그를 찾아가고 있다. (2008.01.28)

2 comments:

  1. 아. 죄송합니다. 기능이 누락된 것 같습니다.
    다음주에 출근하면 바로 고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_ _);;;

    ReplyDelete
  2. [골빈해커] 아. 고맙습니다.
    올블로그 어워드 2007 행사치르고 피곤하실텐데 방문해주시고, 댓글주셔서 말입니다.

    블로그로 구분하여 북마크가 될 수 있도록 부탁합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