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February 17, 2008

공개된 Blogger in Draft 기능은 불안한가

블로거닷컴의 샌드박스Blogger in Draft에서 공개되는 페이지요소나 기능들은 정식 퍼블리싱되기 전에, 사용자에게 먼저 체험하게 하는 특별한 버전이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고자 열려있다.

Blogger in Draft에서 실험적으로 공개되었고, 정식 퍼블리싱된 페이지요소 및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아직은 Draft 상태로 공개된 것은 다음과 같다.
공개된 페이지요소나 기능들이 불안정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가지 공개되는 페이지요소나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생각하는 만큼 불안정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내부적으로 테스트하여 안정화를 한 기능들을 정식 퍼블리싱하기 전에 피드백을 받고자 공개한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오픈아이디 댓글의 경우는 공개된 지 2주만에 정식 퍼블리싱이 되었다.

내가 사용하고 있고, 사용했던 기능은 Vidoe Upload, Search Box, Feed Subscription, OpenID, Blog List와 Scheduled Post인데, 상당히 안정적이고 사용하면 문제를 일으킨 적이 없다.

호기심이 많은 내게는 Blogger in Draft는 장난감을 만들어 주는 곳과 같으며, 내 블로그를 깔금하고 잘 정돈되게 꾸며주는 장난감 공장과 같다. :)


이 글은 2월 16일에 작성하였지만, 내일 오전 10시에 블로그로 자동 게시되도록 예약글로 작성하겠다. (2007.02.16 11:26 PM)

8 comments:

  1. 블로그 리스트라고 해서 이글루스나 티스토리처럼 카테고리 클릭하면 포스팅 목록이 쭉 나오는 건 줄 알았는데 그런건 아닌거 같네요. 그 기능만 있다면 블로거도 대만족인데..

    ReplyDelete
  2. [Ultramint] 이글루스난 티스토리는 울타리를 만들어서 같이 놀게끄름 하지만, 블로거닷컴은 원래부터 혼자노는 것에 익숙한 문화라서 그런지 포탈같은 서비스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블로거닷컴 블로그의 그런 썰렁함이 이제는 익숙하답니다. ^^

    ReplyDelete
  3. 음.. 이글루스나 티스는 같이 노는 문화가 강하다..공감합니다. 블로거는 산속의 고찰,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외진집 그런 느낌이에요. 그래도 카테고리 클릭했을때 단정하게 제목으로 정렬되서 나오면 좋겠는데.. 게시판형으로 나오니까 제가 답답해요 '_'

    ReplyDelete
  4. [Ultramint] 말씀하신 것이 레이블을 클릭했을 때, 펼쳐지는 것을 말씀하시는거죠.

    언젠가 미투데이에 질문을 하셨던 기억이 있는데, 바쁘고 게을려서 패쓰했었는데 말입니다.

    Contents를 리스트로 보여주는 핵이 있긴 합니다만, 찾아보고 언제 글을 쓰도록 해야 겠네요. (그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말입니다. ㅋㅋ)

    블로거닷컴의 썰렁함은 한편은 외롭다고 느낄 때도 있지만, 이제는 즐기는 편이라서 말입니다. ^^

    ReplyDelete
  5. annyeong haseyeo
    jeo nun 아디탸 imnida!

    jeo nun indo saram imnida

    ReplyDelete
  6. [aditya] 안녕하세요. 아디탸 :)
    인도분이군요. 반갑습니다.

    ReplyDelete
  7. 리스트 기능은 정식으로 나오면 그 때 얼른 써야죠. 뭐 죽기전에는 나올 듯..
    비공식방법은 적용하기 너무 어려워서 말이죠.. 지금 컴에 아이튠즈 안깔리는 것도 어떤 레지스트리 지워주면 포맷 안해도 되는데 할 줄 몰라서 포맷할까 고민중이고.. 옆에소 보고 배울만한 컴 잘하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네요.

    ReplyDelete
  8. [Ultramint] 그렇죠. 저도 가끔 어려움에 직면하면 패쓰한답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