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February 8, 2008

그림이 안 보인다.

최근에 내 블로거의 글을 보노라면, 이미지가 사라지는, 보이지 않는 글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가는 외곽선만이 보이는 경우가 많아졌다.

블로그에 그림이 사라졌다

그림이 없어진 것이 아닌 것이 어느 때는 다시 보여준다는 것이다. 없어진 줄 알고 다시 갖다 붙이는 뻘질도 했었는데, 없어진 것은 아니다. 무슨 일인지 알 수 없으나, 최근에 그림이 안 보이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구글 서비스 공식 블로그들에 올려진 그림도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아시다시피 블로거닷컴에 올린 이미지는 자동으로 피카사로 올려지고, 피카사에서 블로그에 올린 그림을 지우면 블로그의 그림이 없어진다. 피카사에서 지우지 않은 그림이 안 보이는, 사라지는 문제는 블로거닷컴의 문제인지, 피카사의 문제인지는 모르겠다.

이런 불안정한 상태를 어찌해야 하나 생각하다가, 블로그에 붙이는 그림을 플릭커를 이용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그림이 있는 곳을 여러 곳으로 분산해야 하나 하는 점이 불편하다. 블로거닷컴에 문제나 수정 중인 사항이 있으면, Known Issues for Blogger에 글이 올라오는데, 아무런 리포트가 없으니 이 문제를 아는지 모르는지도 모르겠다. ㅡ.ㅡa;;;


Update: 이 글을 쓰고나서 그림은 플릭커로 올리고, 플릭커의 이미지 주소로 블로그 글의 그림을 올린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미지 추가버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피카사로 올라가지 않는다. (2008.01.09)


Update-2: 그동안 플릭커를 이용해서 글에 그림을 붙이면서, 그림이 사라지는 이유를 생각해 보니, 지난번에 피카사 웹 앨범 그림 지워도 블로거에 그림 표시하기에 썼던 방법에 따라서 그림의 링크를 없애고자 관련 html을 삭제하면서 img 태그만 남겨야 하는데, a 태그 등 일부 태그들이 남아서 그림이 보이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일부 글에 있는 삭제되지 않는 태그들을 정리해야 한다. 휴~ (2008.02.23)

2 comments:

  1. 아직도 이유는 밝혀지지 않은 건가요?

    제 경우에는 다른 블로그에 올린 글을 그대로 긁어서 가져올 경우, 그러니까 사진 원본이 피카사가 아닌 곳에 있을 경우에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 같더군요...

    물론 사진까지 가져다가 다시 올려주면 문제가 해결되겠지만 그냥은 해결되는 법이 없는지... 궁금해서 올렸습니다.

    ReplyDelete
  2. [다언삭궁] 다른 글에 있는 사진을 긁어올 경우에는 그 이미지의 링크가 지워지면 그림이 사라집니다. 따라서 그림의 링크도 같이 가져와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kwout - 캡처 서비스을 이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