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February 28, 2008

최근 레몬펜 쪽지 Recent LemonPen Memo

블로그에 새로 달린 레몬펜 쪽지를 블로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새 쪽지 알리미 위젯을 사이드바를 오늘에서야 설치했다. 오늘에서야 달았다는 말이 사건이 있었다는 뉘앙스를 살짝 비치는 것이 사실은 이랬다.

쪽지 알리미 위젯을 설치하려면, 블로그에 레몬펜이 설치되었는지, 레몬펜 스크랩북에서 먼저 확인이 되어야 한다. 이미 레몬펜을 설치했고, 잘 사용하고 있던 터라, 자연스럽게 레몬펜 스크랩북에서 설치 확인을 클릭했으나, 확인할 수 없다는 결과를 받았다. ㅡ.ㅡ

재차 확인 버튼을 클릭했으나, 결과는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다. 평소, 블로거닷컴 블로그는 국내에서는 찬밥이라는 알 수 없는 자격지심으로 썰렁한 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본인은 이 문제를 레몬펜 버그신고 게시판에 올렸다. 그 와중에 레몬펜 쪽지를 달 수 없는 문제까지 발생하여 다시 글을 올리고, 개발담당자와 주거니 받거니 (약물이 아니고 게시판의 글을 올리는 것을 말하므로 씰데없은 오해가 없기를) 하면서 오늘까지 왔다. 나중에는 레몬펜 팀의 업무를 심하게 방해(?)를 하는 것 같아서 영구미결로 종결하자고 제의하고, 반포기 상태로 있었다. 위젯이야 설치하지 않으면 되고, 다른 분 블로그에는 레몬펜 쪽지는 달 수 있고, 쪽지 확인은 레몬펜 스크랩북에서 하면 되니 말이다.

오늘, 아~무 생각 없이 레몬펜 스크랩북을 들어가 보니 [설치확인]이 있어야 할 자리가 썰렁했다. Zizukabi라고 써 있는 사이트 명을 클릭하니, 새쪽지 알리미 위젯 설치법을 안내하는 버튼을 보여준다. 그림을 캡쳐하여 개발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냈더니, 블로그에 레몬펜이 설치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는 것이며, 위젯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한다. 오~ 나이스!

오후에 html/JavaScript 페이지요소를 추가하여 위젯 소스를 갖다 붙이고, 소스 중에 <h3>을 <h2>로 수정을 하니 예쁘게 위젯이 설치되었다.

새쪽지 알리미 위젯 설치하고 이리저리 살펴보니, 보여주는 쪽지 수를 조정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고, 다른 분의 블로그에 달은 쪽지도 같이 보았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또한, 게시판에서 논의되었던 사항 중에 파이어폭스에서는 내 블로그에 내가 쪽지를 달 수가 없다는 문제점은 해결이 안 된 상태다. IE에서는 쪽지를 달 수 있었다. ㅡ.ㅡa;;;

위젯옆에 있는 노란 레몬펜을 누르면 레몬펜 스크랩북으로 바로 간다. ^^

게시판에 보류 상태로 되어 있던 을 종결로 하셔도 되겠다는 글을 남겼다. 늘 친절하게 답을 주시는 레몬펜 팀에게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를 드린다. 케이님, rainygirl님 감사합니다. :D


요즘 내 블로그는 이런 글만 쓰게 되는 군화~
달리 쓸 이야기도 없으니,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이야기만 쓴다. ㅡ.ㅡa;;;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