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February 24, 2008

윈도즈 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Windows Live SkyDrive

Windows Live SkyDrive

호랭이님의 MS, 5GB 용량의 무료 웹 하드 서비스 개시 글을 읽고서 윈도즈 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Windows Live Skeydrive에 덥석 가입을 했다. 무료 웹 하드를 제공하는 곳은 Adrive, divShare, Box.net 등이 있고, 일부 서비스는 사용하고 있지만, 자료 보관의 안정성과 업로드 속도 등에 대해서 쉽게 보장한다고 할 수 없지 않을까 해서 엠에스 서비스를 신청했다.

윈도즈 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를 사용하려면, 윈도즈 라이브 아이디 Windows Live ID가 필요하다. 계정 신청은 '무료 MSN Hotmail 계정 신청'과 '기존 메일 주소 사용', '제한 계정' 세 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 핫메일을 쓸 일이 없어서 '기존 메일 주소 사용'으로 신청을 하였다.

기존 메일로는 잘 사용하고 있는 지메일로 입력을 했더니, 윈도즈 라이브 아이다가 잠시 버벅거리더니 에러를 토해낸다. 잠시 멍하니 에러 메시지 창을 노려보다가 생각을 해 보니, 말로만 듣던 그 사태가 벌어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구글 메일을 받지 않는다는 이야기. 믿을 수 없었지만 눈앞에서 벌어진 일이다. 하는 수 없어서 한메일로 가입 신청을 했더니, 무리 없이 계정 신청이 접수되었고, 스카이드라이브 5기가바이트를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로터닷넷 - 5GB로 넓어진 MS 무료 웹창고: "스카이드라이브는 MS의 무료 웹창고(웹하드) 서비스다. 정식 서비스와 더불어 무료 저장공간이 기존 1GB에서 5GB로 대폭 늘었다. 5GB는 1천여개의 음악파일, 3만여개 문서, 3만여개의 디지털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위에 인용한 글과 같이 5기가바이트면 정말 작은 용량이 아니다. 가격으로 따져도 국내 웹하드 webhard.co.kr를 한달에 2기가바이트 약정으로 사용하면, 한 달에 13,000원 (부가세 별도)을 내야 한다. 5기가바이트라면 46,000원 (부가세 별도)을 달마다 꼬박꼬박 내야 한다. 웹하드 webhard.co.kr 어떡해~ (누구는 '지못미'라고 하겠지)

스카이드라이브에 대한 좀 더 상세한 글은 ‘스카이 드라이브’ 국내 상륙…저장 용량도 5배 늘려를 참고하자.

계정 신청에 지메일을 토해내는 엠에스가 쫀쫀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5기가바이트 무료 웹 하드를 얻고자 평소 좋아하지도 않던 엠에스에 계정 신청을 한 나도 쫀쫀하더라구. ㅡ.ㅡa;;;

2 comments:

  1. 혹시나해서 방금 확인했는데 구글 메일 등록이 되는것 같습니다.
    정말 웹하드는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ms도 그렇고 구글도 그렇고, 거대기업들이 저런 서비스를 무료로 풀어버리면 기존 업체들은 죽어나갈 수 밖에 없을까요?

    ReplyDelete
  2. [banzhee] 구글메일도 등록이 되는군요. ^^

    구글이 업체를 인수하면 무료서비스가 되어 사용자 입장에선 좋은데, 기존 업체들은 죽을 맛이겠죠. 웹하드도 5기가바이트면 작은 용량이 아니죠. 국내의 웹하드업체도 타격이 있을까요? 스카이드라이브가 공유하고 전달하는 것을 사용을 하지 않아서 편리하거나 불편하다고 평가를 할 수 없지만, 국내 웹하드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익숙해져 있고, 작은 기업이라도 쉽게 스카이드라이브로 전환하기에는 고려해야 할 점이 있으니 말입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