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une 14, 2008

지메일 랩의 메일서명 트윅

웹초보의 Tech 2.1 :: G메일의 새로운 기능 실험 - Gmail Labs...: "구글 G메일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유저들이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Labs 서비스가 나왔네요.

아직 한글판에서는 안되는것 같고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꾸면 Settings에 Labs 탭이 활성화 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기능을 Enable 시키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영문판에서 설정을 바꾸고 다시 한글판으로 돌아오면 labs에서 활성화시킨 기능이 모두 적용되서 별불편은 없습니다."


매일 지메일을 쓸 때마다 서명의 '--'는 그대로 사용한다고 하지만, 서명을 옮기는 일을 제일 많이 하니, 어쩜 제일 불편했던 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Place the signature before the quoted text (many Gmail users complained about this in the past)"라는 글을 보면 인용문 뒤에 서명이 놓이는 것이 나만 불편하게 느꼈던 것은 아니라는 사실에 조금 위안이 된다고 할까. ㅡ.ㅡa;;;

지메일의 언어설정을 영어로 바꾼 다음, 지메일 설정의 Labs에서 이메일 서명을 인용문 앞으로 붙여주며, 서명 앞의 '--'를 삭제해 주는 메일서명 트윅 Signature Tweaks을 활성화 했다.

지메일 랩에 있는 기능을 더 살피다, 마우스 우클릭후 왼쪽으로 움직이면 이전 대화로 가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다음 대화로 이동하는 마우스 제스처 Mouse Gesture도 활성화 했다.

2 comments:

  1. 지메일도 진화하고 있나 보네요.
    언급하신 서명에 관한 것은 저도 쪼매 개선됐으면 하던 사항이네요.
    널리 알리지 않고 꼭꼭 숨겨서 사용하고 있으니 스펨을 구워먹을 일이 없으니 좋습니다.

    ReplyDelete
  2. [나무]지금도 메일 용량도 조금히 꾸준히 늘어나고, 스팸에 대해서는 어느 메일에 비해서 깨끗한 메일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명부분은 불편했는데, Signature Tweaks라는 좋은 기능이 나와서 반갑더라구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