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ugust 31, 2008

Follower와 관심블로그

8월 27일에 블로거 버즈에 올라온 글은 'Show off your Followers'이다.
내 블로그를 구독하는 블로거닷컴 구독자들이 Follower로 대시보드에 표시된다는 내용이고, 이는 구글리더와 연동이 되어 구글리더 구독목록에 Blogs I'm Following으로 표시된다고 한다.


Follower에 대해서는 사실, 트위터를 통해서 처음 접한 단어이고, 친구와 Follower와 구분하기 어려웠던 적이 있었다.


오늘, 웹초보의 Tech 2.1에 올라온 'RSS의 대중화를 위해 좀 더 익숙한 이름으로 바꾸려는 구글'을 읽다가, 그리고 그림을 보다가 갑자기, 텍스트큐브닷컴관심블로그와 Follower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이것이 요즘 블로그 트렌드인가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블로거닷컴의 Blog I'm Following과 텍스트큐브닷컴의 관심블로그알리미를 보면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나만 그런가 모르겠다. ㅡ.ㅡa;;;

  • 블로그닷컴 대시보드의 Blog I'm Following


  • 텍스트큐브닷컴의 관심블로그알리미

7 comments:

  1. 전 블로그닷컴에 저런 페이지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허 참;

    ReplyDelete
  2. [Adrian Monk] Show off your Followers을 첫머리를 읽어보시면 점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제 대시보드에도 보이지 않고 있답니다. ^^

    ReplyDelete
  3. 얼마전 이걸 보자마자 텀블러의 following, reblog 기능이 떠올랐습니다. 한국에서 펌질에 대한 찬반 양론이 대립하고 있는동안, 잘 정리해 훌륭히 성공시킨 예 같아요. 쫓고 쫓기는 관계가 재밌습니다. ^_^

    ReplyDelete
  4. [Hyun Chung] 텀블러는 링크가 살아있어서 좋더라구요. 대한민국에서의 펌질이란 도둑질과 같은 의미로 받아들이는 것이 링크에 대한 의식이 없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링크를 배웠는데, 정말 깨진 링크, 링크가 없는 글을 보면 아쉽더라구요.

    ReplyDelete
  5. :-)
    http://arabmusique.blogspot.com

    ReplyDelete
  6. 저 기능 사용 안 되는데요?

    ReplyDelete
  7. [WonRyong] 현재는 영문판만 사용 가능합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