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February 14, 2009

관련글 위젯 Blogger Related Posts Service




Hoctro가 만든 레이블을 기준한 관련글 위젯JSON 위젯을 설치하고 Improved "Related Articles" 위젯을 설치해야 하므로, 이를 설치하고 사용하기가 조금 번거로운 점이 있다. 또한 레이블 별로 관련글을 리스트하다 보니 관련글이 길어지는 점도 그다지 보기가 좋지는 않았다.

어제 @blogger를 보다가 'Blogger Related Posts Service'를 알게 되어 이를 설치하고, Hoctro의 Related Articles를 제거했다.

Blogger Related Posts Service의 설치 방법은, 글에 게시된 첫번째 방법에 따라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드바에 Related Posts 위젯을 설치하고, 사이드바에 설치된 위젯의 위치를 대시보드 -> 레이아웃 -> 페이지요소에서 Blog Posts 페이지요소 아래로 끌어다 놓으므로, 간단히 관련글 위젯이 설치된다.

Blogger Related Posts Service는 관련글 10개만 보여준다.

10 comments:

  1. 바로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글꼴이나 'Related Articles' 문구를 못바꾸는 점 등이 좀 아쉽네요.

    ReplyDelete
  2. [sleet[진눈깨비]] 네, 저도 그 점이 조금 아쉽고요. 10개 이하로 제한하는 것도 아쉽더군요.

    ReplyDelete
  3. Blogger사용자들은 점점 더 편해지는군요..그저 앉아 먹기라는 단어가 갑자기 머리에 떠 오릅니다.

    ReplyDelete
  4. [mjjin] 블로거닷컴 페이지요소들이 레고처럼 필요한 위젯을 갖다 놓으면 되지만, 여기에 소개한 '관련글'위젯도 블로거닷컴이 쉬운 관련글 위젯을 제공하지 않아서 사용자가 만들었다고 써 있습니다.

    위드프레스 사용자가 풍부한 플러그인에 열광하듯이 블로거닷컴은 블로그에 필요한 풍부한 위젯이 아직은 많은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어느 것이 더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

    그대신 어마어마한 구글의 가젯을 갖다 쓸 수 있으면 어쩜 더 많은 위젯이 있다고 할 수 있지요.

    다만, 페이지요소처럼 쉽게 갖다만 놓으면 되는 방식은 참 편리하고, 네이버가 한창 자랑하던 시즌 2기능은 블로거닷컴은 이미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ReplyDelete
  5. 그 동안 관련글을 출력해 주는 블로거핵을 찾아다녔는데 찾지 못했어요. 여기에서 찾게 되다니 감격했습니다. 바로 설치했어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ReplyDelete
  6. [Giga] 조그마한 지식을 나누는 기쁨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위젯도 값없이 제공해 주신 Yu-Jie Lin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ReplyDelete
  7. Hi! I am Yu-Jie Lin (livibetter). I think I have to stop by this good blog posting. Thank zizukabi for writing it although I don't know what the content really is.

    If you have any questions, suggestions or problems about BRPS, feel free to post them to discussion group.

    ReplyDelete
  8. [livebetter] BRPS is neat and cool tool for Blogger.com bloggers so I am thanking sincerely to you.

    Thanks for visiting my poor blog. :D

    ReplyDelete
  9. 블로그 만들어서 어리버리하고 있었는데, 좋은 내용이 너무 많아요 :) ㄳㄳ 관심블로그 추가하고 갑니다. 좋은하루 되세욤.

    ReplyDelete
  10. [승욱이] 블로그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