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ugust 3, 2009

블로거닷컴과 텍스트큐브닷컴

구글 블로거닷컴과 텍스트큐브닷컴

오늘 구글 텍스트큐브닷컴오픈베타를 시작했다. 그동안은 초대에 의해서만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개설이 가능했지만, 오늘부터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다.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코리아에 인수되면서 이런 날이 오리라 생각은 했지만, 최근 들어 텍스트큐브닷컴의 행보가 빨라지고, 드디어는 구글 제품 페이지에서 블로거닷컴텍스트큐브닷컴을 같이 보고 있다. 두개의 블로그 플랫폼을 가진 구글코리아.

텍스트큐브닷컴은 '자신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합니다.'라는 기치를 내 걸었고, 블로거닷컴은 '온라인에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합니다.'이다. 공유라는 면에선 같지만,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은 텍스트큐브닷컴이다. 물론 이는 말장난이고, 블로그를 개설하고 관심친구들과 소통을 하는 것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두 블로그 플랫폼이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오픈된 관심 블로그는, 이제는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 프렌드 코넥트로 통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미친다.

구글 제품 간의 통합이란 과정이 블로거닷컴과 텍스트큐브닷컴에도 일어난다? 날 것이다?
플랫폼 간의 통합이라.... 글쎄, 이런 일은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아니면 말고, 또 아니면 오해고? ㅋㅋㅋ)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의 선전을 기대한다. 더불어, 시대가 좀 더 자유로운 밖으로의 유출을 부추기지 않은가?



이 글은 같은 구글 제품을 사용하면서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에게만 이벤트 선물을 듬뿍주는 것이 배가 아파서가 절대! 절대로 아니다. ㅡ.ㅡ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