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3, 2009

구글 어낼러틱스 최신 코드

블로그나 웹페이지의 분석 도구인 구글 어낼러틱스를 블로그나 웹 페이지에 설치하고자 하면,  urchin 코드를 템플릿의 </body> 전에 설치하는 예전 방식에서, 이를 개선한 최신 코드가 나왔다.

개선된 코드는 비동기 추적Asynchronous Tracking이라 하는데, 동작에 대한 기술적인 사항은 모르겠지만, 최신 코드도 예전 방식과 같이 분석을 하고자 하는 블로그나 웹페이지의 </body> 전에 설치하면 된다. 하지만 비동기 추적 Asynchronous Tracking 페이지에 기술된 설치 방법을 참고하여, 템플릿의 </style> 바로 뒤, </head> 전의 다른 스크립트 전에 설치를 했다.



개선된 코드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고 한다.
  • 추적 코드 로딩 시간이 빨라졌다.
  • 데이타 수집과 정확도가 향상되었다.
  • 자바 스크립트가 로딩되지 않을 때의 의존성에서 추적 에러를 없앴다.

아직까지는 구글 어낼러틱스 페이지에 표시되는 추적코드 상태가 정상인데, 내일 아침에 다시 점검을 해 보고 문제가 없으면 잘 설치된 것이 아닐까?... ㅡ.ㅡa;;;


Update: 미투데이 친구인 거친마루님께서 비동기식 작동방식에 대해서 댓글로 알려주셔서 여기에 옮긴다.
페이지의 자바스크립트가 모두 로드되지 않으면 onload가 되지 않기 때문에 웹페이지가 추적코드가 로드되길 기다려야하는 단점을 보완한거같네요.. 일단 완료시키고 onload에 다시 추적코드를 끼워넣는듯.. 사실 왜 처음부터 그렇게 안하는지 의문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