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1, 2010

Symtica - 구글크롬 확장기능

구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내가 구글 각 서비스마다 주소창에 일일이 서비스 주소를 치고 들어가서 이용한다면 귀챠니즘에 각 서비스를 북마크로 정리했겠지. 구글 크롬이 확장기능을 지원하면서 Shareaholic과 더불어 자주 사용하는 확장기능은 Symtica이다.

현재는 22개의 구글 서비스를, 제공된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그 하위 버튼이 있어 좀 더 세분된 작업을 할 수 있는 편리한 확장기능이다. 버튼만 봐도 무슨 구글 서비스인지 알 수 있지만, 각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풍선 도움말이 서비스 이름을 보여준다. 도구 버튼을 클릭하여 My Apps 탭에서 상위 버튼과 그 하위 버튼의 활성화를 설정할 수 있으며,  Setting 탭에서 버튼의 열과, 팝업으로 또는 새탭으로 클릭한 구글 서비스를 열 수 있는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물론,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용 Symtica로 GButts가 있으며 예전 파이어폭스를 사용했을 때는 필수 설치 확장기능이었다. 현재는 Google Shortcuts로 제공하고 있다.


Update: 도구버튼을 클릭하여 My Apps 탭에서 각 구글 서비스 버튼 앞에 있는 4개의 점을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버튼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2010.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