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ne 25, 2010

아이팟터치로 문서를 읽는 일이 무척 쉬워졌다

아이튠즈를 버젼 9.2로 업그레이드하고 아이팟터치에 아이폰 iOS4를 설치했다. 그리고 아이패드 전자책 iBook가 아이폰용으로도 출시되어서 설치했는데, iBook는 전자책 뿐만 아니라 pdf파일이나 ePub 형식으로 변환된 텍스트 파일도 볼 수 있단다. 그래서 긴 블로그 글을 pdf로 변환해서 iBook에 넣어보았다.


블로그 글이나 기사를 그대로 pdf 파일로 변화하면 불필요한 그림이나 광고들이 들러 붙기때문에, Readability Redux로 글과는 관계없는 불필요한 것을 제거하고, Nitro PDF Reader로 PDF 파일을 만들었다. 만들어진 PDF 파일을 아이튠즈의 책 폴더에 끌어다 놓고, 터치와 동기화를 하니 간단하게 서재에 PDF 파일이 넣을 수 있었다. 텍스트 파일을 ePub으로 변환하는 일도 손이 많이 가는 편이라 생각하는데, PDF 파일로 변환해서 보면 어떨까 생각해서 시험삼아 해 보았다.


아이팟터치로 문서를 읽는 일이 무척 쉬워진 느낌이다. 또한, e-Reader를 만드는 곳이 많은데, 이제 애플이 전자책 시장에 진입했으니 무척 어렵게 되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나뿐인가? ㅡ.ㅡ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