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22, 2010

미공개 공식 블로거닷컴 소셜 공유버튼

요즘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구글 버즈로 블로그 글을 보낼 수 있는 공유 버튼을 각 블로그에 다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고, 많은 소셜 공유 버튼이 나와있다.

아직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Blogger in Draft가 테스트하고 있는 블로거닷컴 공식 소셜 공유버튼이 공개되었는데 (유출이라고 해야 하나), 이 소셜 공유버튼은 이메일, 블로거닷컴,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버즈로 블로거닷컴 블로그의 글을 보낼 수 있는 공유 버튼이며, 트위터로 글을 보내는 경우에는 쨟은 주소로 goo.gl을 사용한다.

이 공유버튼에 관한 사항은 Official Sharing Buttons on Blogger에 잘 설명이 되어 있듯이, 대시보드 > 디자인 > 페이지 구성요소에서 Blog Posts의 편집 링크를 클릭하여 '공유버튼 표시'에 체크하고 저장하면 된다. 저장을 했더라도 블로그 페이지에 표시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블로그 템플릿에 Official Sharing Buttons on Blogger에 있는 코드를 삽입하면 된다.

공유 버튼은 회색톤으로 표시되지만 마우스를 버튼에 올려 놓으면 풍선 도움말과 각 서비스의 표준 아이콘 색으로 보여준다.

이 블로그의 경우에는 Official Sharing Buttons on Blogger에 있는 코드를 이용하여 오른쪽 그림과 같이 게시글 페이지일 경우에만 공유버튼이 나타나고, 레이블 다음에 보이도록 'post-footer-line-1' 아래에 코드를 배치했다.


UpdateH.F. Kais님 블로그를 보고서 공유버튼이 잘 보이도록 게시글 제목 옆으로 공유버튼을 옮겼다. (2010.06.26)










Update-2: 글을 올린 시간 옆으로 공유버튼을 배치했다. (2010.08.13)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