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15, 2010

여행 스킨으로 템플릿 변경

WenJun님의 블로거 템플릿 디자이너 (Blogger Template Designer) 글을 읽으면서 텍스트큐브닷컴이 이제는 블로거닷컴 서비스 개발에 깊숙히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leezche님이 디자인한 블로그 스킨을 알게 되었다. 그러다 지난 7월 8일에는 트위터 Co-founder인 Biz Stone의 블로그를 보다가, leezche님이 디자인한 블로그 스킨을 근사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깔끔하면서 심플한 그 스킨을 어떻게 한번 사용해 볼까 요량으로 English-Study Patient라는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었다가 지저깨비 블로그 템플릿을 바꿔보았다. ㅡ.ㅡ


템플릿을 성공적으로 교체했으나, 예전 글에는 디스커스 댓글이 보이는데 최근 글에는 디스커스 댓글이 보이질 않는다. 우짜지.... ㅡ.ㅡa;;;


Update: 디스커스가 블로거닷컴의 새로운 템플릿을 해석하질 못 한다. 그래서 매뉴얼로 패치를 해야하는데, 매뉴얼 패치 페이지의 코드가 새로운 템플릿 코드와 많이 다르다. 매뉴얼 패치도 어렵군... ㅠ.ㅠ

다른 블로그의 템플릿으로 수정하면서 살펴보니, 디스커스 제거하면서 템플릿의 댓글 부분이 잘못된 듯 하다. 어쩔 수 없이 블로거닷컴 댓글 시스템으로 복귀헸지만, 그 많은(?) 댓글들이 날라갔다. 우어어어~ ㅠ.ㅠ

2 comments:

  1. 지저깨비님이 어렵다고 하시니...저는 일단 패쓰하렵니다. ㅡ_ㅡ

    ReplyDelete
  2. @WenJun
    디스커스가 새로운 템플릿 코드를 해석하기를 거부하네요. 새로은 템플릿에 매뉴얼 패치를하려다 포기했답니다. ㅠ.ㅠ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