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ugust 24, 2010

지메일 멀티 로그인

지난 8월 5일 지메일이 멀티 로그인을 지원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다. 그 즈음에는 멀티 로그인이 비활성화되어 사용할 수 없었으나, 오늘 아침 사무실에서 혹시나 하고 계정을 확인하니 멀티 로그인이 활성화되어 있다.
지메일 계정이 하나도 둘도, 아닌 3개나 있고,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하루에도 몇번이고 번갈아 가면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하는 처지인지라 멀티 로그인 서비스를 바라고 있던 처지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던 때는 여러 지메일의 메일 통지를 확인해 주는 확장기능으로 '웹메일 노티파이어'를 사용하던 적도 있었다. 이제 멀티 로그인이 지원이 되니 냉큼 사용하던 지메일 계정을 등록을 했다.

멀티 로그인이 지원하는 서비스는 캘린더, 리더, 코드, 사이트도구, 지메일, 보이스로 제한되어 있다.

블로거닷컴은 멀티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는다. 하지만 굳이 블로거닷컴을 여러 계정으로 사용한다면 사용하는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는 블로거닷컴이 팀블로그를 지원하므로 팀블로그의 일원으로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이는 실제로 시험을 해 보지는 않았지만 그러지 않을까하는 ~카더라 생각이다. ㅡ.ㅡa;;;


오늘 하루 멀티 로그인으로 계정간 메일을 확인하는데, 단순히 계정 전환만 하면 되므로 너무도 편리했다. 왜 이런 서비스를 이제사...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