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9, 2010

아이팟터치 연결을 맥북프로로 옮기면서

데스크탑 윈도우즈 피씨와 연결해서 사용하던 아이팟터치를 맥북프로로 옮기면서, 터치나 아이튠즈에 있는 음악파일 및 사용하던 어플 등이 유실하는 일이 없도록 노심초사 했으나, 결론적으로 받아놓고 사용하지 않던 어플 등은 사라졌으며, 터치에 있던 어플은 '구입 항목 전송'으로 아이튠즈로 옮겼다. 다 지워진 음악 파일은 외장하드에 받아 놓았던 것을 끌어다가 아이튠즈에 떨구니 문제없이 복사가 되어 동기화를 통해서 복구했다.


애플 홈페이지에 써 있는 백업과 복원에 대한 도움말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어지러워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 ㅠ.ㅠ


소득이라면 컴퓨터를 바꿀 경우에는 아이튠즈에서 반드시 사용하던 컴퓨터는 인증 해제를 하고 새 컴퓨터로 옮겨야 한다는 것이다. 애플은 다섯 대까지만 아이튠즈 계정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내 터치는 3번째로 인증을 사용했다는 메시지를 접수했다. 사무실에서 터치를 아이튠즈와 연결한 적이 있는데 이 때 두 번 소진했다는 것을 오늘에서야 알았다.


어쨌던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으며, 가능하면 터치를 다른 컴퓨터에 옮기는 일이 없을 것이다. 더 좋은 방법 등이 있으리라 생각은 하지만 이에 대한 것을 알고자 애플 매뉴얼을 보는 일은 없을 것이다. 불친절하고 불편하다.



Update: 트위터 글을 기록해 두어야 할 것 같다. (2010.11.14)

@zizukabi 다음에는 아이튠스 라이브러리의 xml과 itl파일을 챙겨 두세요. 요걸 아이튠스에서 여시고 음악/ 앱 파일 위치를 프레퍼런스에서 잡아주시면 바로 복원됩니다. 별점이나 플레이횟수, 플레이리스트까지 고스란히 복원되니 편하지요.less than a minute ago via Echofon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