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27, 2010

Hover Zoom과 Facebook Photo Zoom 크롬 확장기능

근래에 와서는 트위터보다 페이스북에 자주 가는 편이다.

트위터와 같이 페이스북에는 많은 이미지가 있고 나도 많은 이미지를 미투데이를 통해서 페이스북으로 보내고 있다. 페이스북에 있는 작은 이미지를 크게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을 하여 확대된 이미지로 보게 되는데, 불필요(?)하게 페이지를 왔다 갔다하는 점이 불편(?)하다. (브라우저에서 모든 팝업창은 차단하고, 블로거닷컴 댓글창 같이 불가피하게 팝업창으로 열리는 것은 새 탭에서 열리도록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다.)

Facebook Photo Zoom 크롬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페이스북에서 작은 이미지를 보자고 불필요하게 마우스를 클릭하는 일이 없도록, 마우스 커서를 이미지에 올려만 놓으면 확대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이 확장기능은 페이스북에서만 사용하는 확장기능이다.

이와 달리,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트위터, 플릭커, 구글 웹 페이지에서 이미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만 놓으면 이미지를 확대하여 보여주는 크롬 확장기능이  Hover Zoom이다. 더불어 이미지와 같이 있는 이미지 설명글을 이미지 하단에 보여주며,  Facebook Photo Zoom이 보여주지 않는 이미지도 보여주며, 이미지를 가리키는 링크에 마우스를 들이대도(?) 이미지를 보여준다. Hover Zoom이 작동하는 폐이지는 주소창에 이미지에 확대경이 있는 모양의 Hover Zoom 파비콘을 보여준다. (그림의 주소창 참고)


이러한 확장기능은 귀챠니즘을 부추키는, 또는 클릭질(?)을 줄여주는 확장기능이라고나 할까. 그저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들이대면 된다. ㅡ.ㅡa;;;;



Update: 2011년 7월 13일 현재, Hover Zoom이 구글+의 이미지도 지원한다. 나이스! (2011.07.16)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