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February 4, 2011

블로거 안드로이드 앱

 Image Credit: Blogger.com
지난 2월 3일 구글이 안드로이드 웹 마켓이 열림과 동시에, 블로거닷컴은 블로거 안드로이드 앱을 선 보였다. 안드로이드 웹 마켓에서 Blogger로 찾아서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폰으로 자동 설치가 된다.

오늘 어머니를 뵈려가면서 사용 해 보았다. 블로거닷컴에 내가 개설한 여러 블로그 중에서 선택해서 글을 쓸 수 있으며, 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첨부하거나 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바로 사진을 찍어서 첨부할 수 있다.  글에 올려질 여러 개의 사진 중에 지우고 싶은  사진은 클릭하면 (모바일에서는 '탭한다'고 하더라) 삭제할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떠서 삭제를 하거나 삭제 취소를 할 수 있다. 레이블도 달  수 있다.

블로거 안드로이드 앱은 많은 기능이 제공하고 있지 않다. 예를 들면, 링크를 걸 수 없다는 점과 HTML로 편집할 수 없다. 사진을 첨부하는 기능을 제외하면 아이구글 가젯과 비슷하다. 작은 모바일 기기에서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제 처음 선 보이는 앱이므로 더 나은 기능으로 업데이트 되리라 생각한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방법은 다양하다. 이제 여기에 모바일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점점 글을 쓰는 일이 줄어든다. 뭐 핑계라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웍 서비스 때문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 일이 줄었다고 말하면 되나... ㅡ.ㅡa;;;;

블로거 안드로이드 앱은 폰에 있는 사진첩, 갤러리에서 바로 블로그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므로 폰카로 찍은 사진을 바로 올려도 되겠다.


내 안드로이드 폰은 화면 캡쳐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서 위 이미지는 블로거닷컴에서 아무 말없이 가져왔다. ㅡ.ㅡa;;;;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