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17, 2011

구글 비디오 삭제에 대한 메일을 받고서...

내 구글 비디오 현황
지난 4월 16일에 이 글에 실린 메일 내용과 같은 메일을 구글 비디오로 부터 받았다.

2011년 4월 29일 이후 부터는 구글 비디오로 올린 동영상을 다시 볼 수 없으며, 구글 비디오로 올린 동영상을 2011년 5월 13일까지만 내려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이후에는 다 삭제할 것이란다.

유튜브로 전환 할 수 있는 옵션은 없으며, 내려받은 동영상은 그저 유튜브에 올릴 수 있다는 안내 글 뿐이다. 그나마 내가 구글 비디오에 올린 동영상이 2개라서 다행이지, 나머지 그 많은 동영상을 내려받아서 다시 유튜브로 올리는 뻘질을 전세계 사용자가 해야 하는데... ㅠ.ㅠ (참 대책없다. 심하다고 해야 하나...)

더군다나, 우리나라는 실명제 때문에 유튜브에서 위치가 대한민국이면 동영상도 올릴 수 없다. 위치가 대한민국인 상태에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려면 멋진 설명문을 보여주기만 한다. 위치를 다른나라로 변경해야만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청와대는 어떻게 그 멋진(?)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릴 수 있는지.................... 안 봐도 비디오? ㅡ.ㅡa;;; (어느나라 정부로 했을까 궁금하다.)



어쨌든 삭제한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구글 비디오에 올린 2개의 동영상 중에 하나는 문근영의 광고 동영상이라 패쓰하고, 현장 성능진단하면서 찍은 동영상을 내려받아서 유튜브로 올렸다. 물론 위치는 다른나라로 수정하여 올렸다. 그렇게 해야 한다. ㅠ.ㅠ

참고로, 내려받은 동영상은 '다운로드 됨'이라고 윗 그림같이 작업란에 표시가 된다.


Update: 'Upload Videos to Youtube' 버튼이 '동영상 삭제' 버튼 오른쪽에 생겼다. 늦은 감이 있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 (2011.04.24)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