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y 29, 2011

Memolane 페이지를 추가했다.

지난 2011년 2월 10일부터 사용하던 메모레인 Memolane 서비스를 페이지로 만들었다. 메모레인를 정의하면 인터넷에서 서성이는 내 행적을 기록하는 서비스라고 할까? 재미있는 것은 웹에 남긴 기록을 빨래줄에 널린 빨래와 같이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는 공개 및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어서, 페이스북 기록은 비공개로 설정했다.

이와 비슷한 서비스로 http://trunk.ly라는 서비스가 있으나 시각적인 면에서는 메모레인이 나은 듯 하지만, 메모레인은 실시간 업데이트가 지원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 아쉽다. 그런 면에선 실시간으로 엡데이트가 빠른 프렌드피드 페이지가 좋은 듯. 프렌트피드 페이지와 메모레인이 같이 있는 점이 눈에 거슬리는데 정리는 차차 하기로 하고.

페이지 추가는 간단하게 아래 코드에 YOURNAME에 사용하는 아이디나 메모레인 주소를 적으면되고, 폭과 높이는 사용자가 지정하면 된다.

<script src="http://memolane.com/YOURNAME.js?width=800&height=600"> </script>

더 자세한 설명은 One Lane, Two Lanes, Red Lanes, Blue Lanes: Embedded Memolanes을 참고하면 된다. (영문이다. ㅠ.ㅠ)

2 comments:

  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본문하단 Related posts 는 어떻게
    만드는 건지 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ReplyDelete
  2. @gagamell

    Related posts에 대해서는 썬네일이 있는 관련글에 써 두었구요. Related Posts Widget for Blogger with Thumbnails 페이지에 기술된 사항에 따라서 코드를 템플릿 코드에 넣으시면 됩니다.
    위젯 형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있는지는 제가 알 수 없어서...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