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2, 2011

블로거닷컴 소셜 공유버튼에 +1 버튼 추가했다.

지난 3월, 구글은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과 같은 '플러스원(+1)'을 공개했는데, 6월 1일에 블로그 등과 같은 웹 페이지에 붙이는 공유버튼을 공개했고, 블로거 버즈도 같은 날 공식적으로 블로거닷컴 소셜공유버튼에도 '+1'버튼을 달 수 있다고 공개했다.

'+1'을 소셜공유버튼에 다는 방법은 대시보드 | 디자인 | 페이지 구성요소에서 Blog Posts의 편집 링크를 클릭하여 '공유버튼 표시'에 체크하고 저장하면 된다.

위와 같이 해도 '+1'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Google + 1 Button Doesn’t show up에 기술된 방법대로 템플릿 코드를 수정하면 된다. 지난 글에도 썼지만, '공유버튼 표시'를 체크하고 저장해도 공유버튼이 보이지 않아도 Google + 1 Button Doesn’t show up보다 앞에 써 있는, Official Sharing Buttons on Blogge 글의 5번 사항을 참고하여 코드를 수정하면 된다.

페이스북의 '좋아요'버튼트위터 버튼과 같이 별도의 '+1'버튼을 달고 싶으면 Add Google Plus One Button on Blogger에 잘 설명되어 있고, 맘에드는 모양의 '+1'버튼 코드를 쉽게 만들수 있는 위젯도 제공한다.

Add This를 이용하여 '+1'버튼을 추가할까 시도를 해 보았으나 내 맘에 맞게 코드를 수정하는 일이 쉽지 않아서, 만지작거리다가 포기했다. ㅠ.ㅠ


'+1'버튼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 글에 잘 설명되어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