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17, 2011

오랄비 펄사 전동 칫솔

오랄비 펄사 전동칫솔 by zizukabi
오랄비 펄사 전동칫솔, a photo by zizukabi on Flickr.
마트에 갔다가 새로운, 3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전동 칫솔을 샀다. 엄지가 놓일 칫솔 손잡이에 있는 배꼽같이 생긴 플러스(+)를 누르면 진동이 되고,  마이너스(-) 배꼽을 누르면 진동이 멈춘다. 충전하거나 건전지 바꿔 낄 일이 없을 듯 하고, 칫솔모도 새로 갈 일이 없겠다. 이른바 Battery Built-in Product! 건전지 교체하는 전동 칫솔은 애물단지가 되겠구나...


살펴서 알아야 하는 자세한 리뷰 글은 하쿠님 글을 참고!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다고 하던데, 교체하려다 망가트린 도 있다. 포장지 뒷면에 써 있는 안내 사항을 읽어보면 건전지 교체가 불가하도록 제품이 제조되었다고 하는데.

무엇보다 중국에서 생산된 건전지를 사용한다고 되어 있는데, 이 칫솔의 폐건전지가 환경에 문제가 없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최근에 나오는 국내 건전지는 수은이나 납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제조되고 있는데.... 이게 문제겠구나. ㅡ.ㅡa;;;;

2 comments:

  1. 전 이거 한달도 안돼거 배터리 수명이 끝나더군요...
    그래서 교체할려고 했더니 교체도 안됨 ㅋㅋㅋㅋ 얼마 쓰지도 못하고...

    ReplyDelete
  2. @녹슬
    3개월 사용할 수 있다고 써 있던데 한 달이요?
    심하게 양치하신 것은 아니고요? ㅎㅎㅎ

    다른 일반 칫솔과 같이 일회용인데, 건전지를 분리수거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긴 해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