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ly 25, 2011

맥에서 구글 무료 DNS 설정

아이패드나 맥에서 유튜브 동영상의 끊김현상(버퍼링)이 심하다. 어제는 맥에서 hosts파일 수정하여 유튜브 속도 향상하기라는 글을 통해서 호스트 파일을 수정하였지만, 처음에만 개선된 듯 하더니 버퍼링이 여전하다. 그러다 오늘 우연히 아이폰으로 유튜브 동영상 끊김없이 감상하기 글을 통해서 아이패드의 동영상 끊김현상을 해결되었지만, 맥에선 여전히 버퍼링이 심하다.

구글플러스에 "맥에서도 유튜브 공개 DNS를 설정하는 방법이 없는지요?"하고 글을 올렸고, 댓글로 알려주신 사항을 보고 검색을 해서 구글 무료 DNS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았다. 이 방법은 예전에 윈도우즈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방법으로 알고 있던 것이지만, 맥에서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생각도 못 했고 모르고 있었다.

맥북 메뉴줄에 있는 전파가 퍼지는 모양의 네트워크 단추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네트워크 환경설정 열기... | 고급 | 네트워크 창 | DNS를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설정하였다. 승인을 하고 테스트를 해 보니 완전히 버퍼링이 없어지진 않았지만, 설정 하기 전보다는 버퍼링이 줄어든 듯 보였다. 하지만 다시 다른 유튜브 동영상을 돌려보니 여전하다... ㅠ.ㅠ (아....)


아이패드는 구글 무료 DNS를 설정하면 끊김이 없이 동영상이 잘 돌아가던데.... ㅠ.ㅠ


UpdateUsing Google Public DNS 링크 추가 (2011.08.31)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