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ugust 30, 2011

6공 펀치와 A5 바인더

지난 일요일에 종로 영풍문고내 이노웍스 매장에서 6공 펀치를 샀다.

업무상 자주 보는 데이타들은 복사해서 A4 파일바인더에 보관해서 보거나, 사용하지 않는 다이어리에 붙여서 사용하는데, 휴대하기가 쉽지 않다. A5로 출력해서 (이 경우는 프린터의 용지절약 옵션으로 두 페이지를 한 페이지로 출력한다), A5 바인더나 사용하지 않는 다이어리에 넣어서 보관하면, 휴대하기도 좋고 보관하기에도 부피가 작아서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생각과 달리 A5 바인더를 구하기 쉽지 않다. 영풍문고, 교보문고내의 핫트랙 사무용품 코너를 둘러보았지만 A5 바인더를 팔지 않는다. 온라인에서 검색을 해도 쉽지 않다.
다행히 드림데포에 군용 지퍼 다이어리가 A5용지에 6공으로 철할 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있다. 그 외에는 2 만원대가 넘는 모닝글로리 A5 지퍼 멀티 플래너 http://goo.gl/FfI7D 를 사야한다....ㅠ.ㅠ 일단 군용 지퍼 다이어리를 살펴보고 그 다음에 모닝글로리 제품을 알아봐야 겠다.

정박사님 글을 읽다가 홀려서 이렇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 집에 있는 여러가지 서류나 자료, 사무실의 자료를 관리하기에는 A5 크기가 적당하고 좋다.

A4를 반으로 접거나, 반으로 접어서 철하거나, 다시 그 반을 접어서 안의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해서 철하면 크기가 줄어서 일반적인 책 크기와 비슷하므로 정리하기도 좋다....고 내 스스로 위로하고 있다.... ㅠ.ㅠ


6공 하니 5공이 생각이 나는 것은....

5 comments:

  1. 아톰사의 A5 O링 2공 민자 바인더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링간격은 80mm 이고요

    ReplyDelete
  2. 저 같은 경우는 A4바인더를 구입해 네 모서리를 잘라서 만들었습니다.

    ReplyDelete
  3. @DH

    아, 감사합니다.
    이리저리 알아보아도 쉽지 않았는데, 알려주신대로 검색하여 주문넣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ReplyDelete
  4. 6공 펀치와 A5 바인더는 selfplanner.co.kr 에서 구매 가능하더군요. 가격도 저렴하구요.

    ReplyDelete
  5. @nobreak

    아, 좋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