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September 17, 2011

블로거닷컴에서 사진은 슬라이드쇼로 본다


구글 플러스는 사진을 슬라이드쇼로 보여주는 주는 기능을 제공하여 여러 장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크게 확대하여 좌우로 클릭하여 볼 수 있는데, 블로거닷컴이 그 기능을 제공한다. 

오늘 을 쓰다가 처음 확인하였는데, 구글 플러스를 사용해서 또는 구글 크롬의 새로운 기능이러니 하면서, 블로거닷컴이 제공하는 기능은 아니겠지 하고 스쳐 지나갔는데, Blogger's Slideshow Feature 글을 읽고서 Lightbox 태그를 삭제하고서 확인 할 수 있었다.
이제는 Light Box Image Viewer를 사용하려고 일일히 태그를 붙일 수고가 필요 없겠다는 생각도 하였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슬라이드쇼 처럼 크게 확대해서 보여주며, 이를 이 전과 같이 새 탭으로 보여주는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은 제공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이 전과 같이 새 탭에 보려면 슬라이드쇼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하여 새 탭으로 볼 수 있다.

여러 장의 이미지를 보기 위해서, 왼쪽 오른쪽 이동 화살표나, j/k, n/p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ESC 키나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X를 클릭하여 슬라이드 쇼 화면을 빠져 나올 수 있다고 한다.



구글 플러스를 통해서 제공하는 기능이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융합되는 것인가 또는 다른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좋은 기능이 구글 플러스에도 차용되는가... 그래도 좋구만.


Update: 사용해 보니 사진 바깥 구역에 마우스 클릭을 해도 Lightbox View 상태에서 빠져나오더라... (2011.09.21)

2 comments:

  1. 이 기능을 쓰려면 Blogger 편집기 내에서 직접 사진을 올려야겠죠?

    ReplyDelete
  2. @H.F.Kais

    플릭커에서 보낸 사진에는 플리커 사진링크가 있어서 사진이 플리커로 연결되는데, 다른 사진 서비스에서 보낸 사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서비스 링크가 있으면 바로 연결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그림을 올릴 경우,
    1) 직접 피씨에서 업로드하거나,
    2) 최근에는 구글플러스에 올린 사진을 가져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Picasa 웹앨범에서 가져옵니다
    3) 블로그에 이미 올린 사진을 선택하기도 하고,
    4) URL을 붙여넣어서 그림을 블로그에 넣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슬라이드쇼로 볼 수 있더군요.
    정리하면 거의 다 슬라이드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