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25, 2011

블로거닷컴 프로필을 구글플러스 프로필로 연결하기

구글 플러스가 플랫폼이던 아니던 구글은 구글 플러스에 올인하는 추세이다.

구글의 여러가지 서비스가 구글 플러스로 통합되는 추세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일은 구글 플러스에서 유튜브, 문서도구 등을 사용하는 일을 쉽게 상상할 수 있겠다. 일례로 사진만 해도 구글 바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피카사 웹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고 구글플러스 본인의 사진 탭으로 이동을 한다. 구글 버즈는 서비스가 중단되고, 구글 커넥트도 서비스를 중단하고 구글 플러스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더불어, 구글리더도 구글 플러스에 통합될거라는 이야기도 있다.

구글 플러스 프로필로 전환 안내 메시지

어제 블로거 버즈는 블로거닷컴 프로필을 구글 프로필로 전환 할 수 있는 옵션 기능을 제공했다. 구글 플러스 프로필로 전환이 되면 구글 플러스의 프로필이 블로거 대시보드에 표시가 된다. 이 전환은 언제든지 그 반대로 전환 할 수 있다. 블로거닷컴 프로필과 구글 플러스 프로필을 번갈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구글 플러스 프로필로 연결할 경우에 잇점은 구글 플러스의 새 기능을 블로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새로운 기능 이라함은 블로그의 글을 구글 플러스에 자동으로 게시되고, 구글 플러스에 달린 댓글이 블로그 댓글로 연동되지 않을까 추측해 본다.

전환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 도움말에 따르면,
Google+ 프로필로 전환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FAQ) :: "전환하게 되면 기존에 표시 이름이 표시되었던 위치에 내 Google+ 프로필 이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전환 이전에 작성한 댓글은 계속 Blogger 표시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내 이름이 들어 있는 모든 피드, Blogger 프로필 가젯, 새 댓글 및 내 Blogger 표시 이름이 들어 있는 기존 댓글이 Google+ 프로필로 연결"
된다고 한다.

블로그를 실명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필명으로 사용하는 블로거가 많으리라. 구글 블로거 도움말에는 실명으로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는 듯 하지만, 블로거 버즈는 필명으로 블로그를 사용하고 실명으로 블로그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구글 플러스 프로필 전환은 아니라고 권한다.

현재 구글 플러스로 전환은 Blogger in Draft로 로그인해야만 사용할 수 있지만, 곧 블로거닷컴을 통해서도 전환이 될 것이다.
그리고, 아시겠지만 구글 플러스는 2011년 9월 21일 부터 구글 계정이 있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4 comments:

  1. 일단 안내가 뜨고보니 여기서 본 내용이라 거부감없이 전환 했지요~^^

    ReplyDelete
  2. @정진호

    역시 실험정신이 강하세요 ㅋㅋㅋ
    저는 아직은 블로거 프로필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ReplyDelete
  3. 블로거닷컴에서 블로그 개설 했는데, 블로그에 댓글 달기 허용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설정을 했는데도 댓글 달 수 없다고 뜨네여ㅠㅠㅠ

    ReplyDelete
    Replies
    1. 블로그를 방문해서 댓글을 남겼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댓글을 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