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anuary 8, 2012

아이패드2 DFU 복원

멍청해진 아이패드
음악 프로그램
아이패드2에 있는 아이패드 음악 프로그램이 말썽이다. 아... ㅠ.ㅠ

몇 주 전부터 아이패드 음악 프로그램이 옆의 사진과 같이 갑자기 까만 상태로 되어서 음악 앨범과 팟캐스트 목록으로 이동 할 수가 없고, 그러다 보니 다운받은 팟캐스트나 다른 음악 앨범을 선택하여 들을 수가 없다.

정상적인 상태로 돌리는 방법도 모르겠고, 이리 저리 알아 보고 아이패드를 공장에서 출하된 상태로 돌려놓는 DFU Mode로 복원을 하면 아이패드 음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늦게 일어나서 시간이 많은(?) 오늘 시도해 보았다.


DFU 복원과 관련된 여러 글을 인터넷에 찾아서 읽어보니,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내 아이패드 버젼과 같은 iOS 펌웨어 파일 (확장자가 .ipsw인 파일)을 다운 받는 것이다. 내 아이패드 현재 버젼은 iOS 5.0.1 (9A405)이고, 이 글은 iOS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쓰고 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DFU (공장도 초기화) 복원을 시작했다.
  1. 아이패드를 맥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패드의 전원을 끈다.
  2. 맥의 아이튠즈를 실행한다.
  3. 아이패드의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른 다음 10초 정도 유지한다.
  4. 전원 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 버튼만 더 누르고 있으면,
  5. 아이패드에서 아이튠즈와 연결하라는 경고창이 뜨고,
  6. 키보드의 Option 키를 누르고 (윈도우즈에서는 Shift 키), 아이튠즈의 복원 버튼을 클릭한 다음에 다운로드받은 iOS 펌웨어 파일을 선택하면 복원이 시작된다.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온 아이패드 음악 프로그램
복원은 짧은 시간안에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다. 다행이다. 백업은 앞으로 시간이 더 필요할 것이다.

지금은 아이튠즈에서 아이패드로 백업 파일 및 음악 파일을 동기화 하고 있다. 아이패드 음악 프로그램도 정상화 되었다. 이젠 박정현 뿐만 아니라 다른 노래도, <나꼼수>도, SoundCloud에서만 듣던 <희소식>도 들을 수 있겠구나. ^^

옆의 사진은 정상적으로 복원이 되어 내가 가진 모든 음악 앨범을 보여주는 아이패드 음악 프로그램을 캡쳐한 것이다.

1 comment:

  1. 옥션5에서 아이패드2를 걸고 이벤트 하네요.
    요번기회에 아이패드2 장만하세요~

    http://ipad2.az.to/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