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anuary 23, 2012

아이패드2 완전탈옥

탈옥 중....
어제 아이패드2를 완전탈옥시켰다.
  1. 아이패드2를 백업하고, 아이패드2와 아이튠즈 백업의 비밀번호를 해제한 다음에,
  2. TinyUmbrella를 이용하여 SHSH 백업을 하고,
  3. Absinthe for Mac을 다운받은 다음에, 절차에 따라서 진행을 하니 문제없이 완전탈옥이 되었다.
  4.  그리고, 최적화 및 안전화 설명 글을 따라서 시디아 트윅을 하나씩 설치하고 있다.
그저 프로그램 하나 다운로드 해서 실행만 하니 탈옥이 다 되다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번잡하지 않았고, 위에 링크된 글에는 iOS 5.0.1 완전탈옥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SHSH 백업 및 탈옥을 할 수 있었다. 


음, 올 설에 한 일 중에 제일 큰 일이 아니었나 싶다. ㅡ.ㅡa;;;

설치가 완료된 Cydia.
SHSH 백업도 제대로 되었고.

2 comments:

  1. 음...저도 연휴가 끝나면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설 잘 쇠셨길...

    ReplyDelete
    Replies
    1. 장단점이 있겠으나, 관리 포인트가 늘어나는 문제가 있구나 하는 점이 사용하는데 문제라 생각하는 점도 있어요.
      설치된 어플 (무엇도보다 확장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원치않게 작동하지 않은 점도 있어서, 설정 부분을 여러번 테스트하는 등, 여려가지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리고, 오에스가 업데이트 되더라도 다음 버젼의 탈옥 프로그램이 나오기까지는 기다려야 하는 것더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더군요. 물론 탈옥 전으로 돌릴 수 있지만, 그래도 신경이 쓰이네요.

      제한된 수명이 있는 기계를 그냥 쓰는 것보다 트윅을 해 보고 하는 점이 재밌긴 해요.

      설 잘 보내시고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