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y 6, 2012

노무현입니다. 정치가 밥 먹여 준다.


에버노트에 정리해 둔 책 구입 목록 중에 2개를 골라서 강남교보에서 구입한 책.
언제부터 정치에 관심이 많았나 모르겠다.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인가? ㅡ.ㅡa;;;
돌아오는 마을버스 안에서 <노무현입니다>를 읽다가 살짝 미소를 머금었던 사진 설명.

아주 가끔 골프장에 나섰다. 자세가 상당히 좋았다. 하지만 자세는 실력과 관계가 없었다.
그리고 책에서 보다가, 아이와 키를 맞추어 낮은 자세로 인사를 하면서 올려다 보는 사진 설명에는,
아이들을 만나서 인사를 나눌 때는 꼭 이렇게 자세를 낮추었다.
고향 봉하마을 방문을 마치고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다. 가지런히 모은 두 손에서 노무현 대통령이 어떻게 사람을 대하는지 알 수 있다.
청와대를 방문한 손님에게는,
"먼저들 앉으세요" 손님들이 자리에 앉기 전까지는 결코 먼저 앉지 않았다.
청와대 만찬 후 손님을 배웅하는 모습이다. 먼저 들어거도 되는데 손님들이 떠나는 모습을 본 뒤에야 자리를 옮겼다. 
(사진도 있는 이 책에는 쪽 수가 보이지 않는다. 이 책을 검색하면 정철이라는 분이 저자로 나오는데, 사실 정철의 글보다 사진을 보고 싶어서 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