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7, 2013

3G 데이타 사용량

프라다 폰을 보험으로 다시 발급받고 (분실했다는 이야기...ㅠ.ㅠ) 보니, 일주일마다 사용하는 데이타 사용량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생겼다. 데이타 사용량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분실했던 프라다 폰에서는 알 수가 없었고, 안드로이드 버젼이 낮아서 그런가 생각한다.

한달이 되는 4월 4일 전에 그동안 사용했던 누적 데이타량을 보니 놀라운 숫자다.
트윗에서 3G 무제한 데이타를 15GB를 썼느니 많이도 썼느니 하는 것을 보았지만 이번 통계를 보니 15GB는 일주일치 밖(?)에 되지 않는다..... ㅠ.ㅠ

집에 오면 태더링으로 전환하고, 가끔 다운로드 하고 보니 데이타 사용량이 많다. 아,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는 없다. TV수상기도 없어서 TV수신료도 안내고 있다.

너무 많은 데이타를 사용한다고 뭐라고 하겠지만,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싸지도 않지 않은가. 그리고 아시겠지만 3G로 휴대전화에서 검색을 하려면 무척 인내심이 요구된다. 품질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다. 아주 가끔 전화기 사용하고, 아주 가끔 문자 사용하고, 아침에 날씨 검색하려고 구글 사용하고, 구글리더와 트윗을 사용한다. 사진을 올리기도 한다. 나머지는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 태더링을 사용한다. 굳이 따로 돈을 내면서 집에다 인터넷 서비스를 받아야 하나.

비싼 요금제가 죄라면 죄라고 해야 하나...... ㅠ.ㅠ


프라다폰 분실하고 재발급 받아서 사용한지가 한달 지났고, 지난 한달동안 사용한 누적 데이타량이 무려..... http://cl.ly/image/1U0N1b350k0J 이다. (그래프 참고)